전북도민일보
뉴스 자치행정 오피니언 포토ㆍ동영상 스포츠ㆍ연예 사람들 보도자료
편집 : 2017. 5. 27 16:34
이슈포커스
여행스케치
동아리탐방
건강365
명사들이 말하는 인생 솔루션
중국 강소성
초대석
 
> 기획특집 > 여행스케치
여행스케치
동계 스포츠의 메카 무주덕유산리조트
임재훈 기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1.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google_plus 네이버밴드 msn

   
 

 오랫만에 겨울다운 한파가 찾아왔다.


추울수록 스키장은 설질이 좋아 스키어들의 열기가 고조된다.

덕유산의 상고대도 찬란한 순백의 아름다움이 환상적이다.

겨울의 정점인 오는 17일 본보주최 제17회 전라북도지사배 스키대회가 열리는 무주덕유산리조트를 둘러봤다.

   
 

 ◆ 덕유산의 수려한 절경과 함께하는 스릴만점 스키

백두대간 끝자락에 우뚝 솟은 한국의 맥 덕유산 국립공원의 장중한 능선과 220만평의 대 자연 속 위치한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은 한 폭의 동양화를 그려낸 듯한 덕유산 청정자연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6.1km의 국내 최장 실크로드 슬로프와 국내 최고 경사 37도의 레이더스 슬로프를 포함해 총 30km에 달하는 최장 길이와 31면의 다양한 난이도의 슬로프 및 3만여명을 수송할 수 있는 14기의 리프트를 보유하고 있어 초급자에서부터 고난도의 상급자까지 모두 실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국내에서는 이색적으로 유일하게 콜로라도형 슬로프로 설계됐다.

중부이남의 유일한 스키장이며, 연간 250여만명이 이용하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국가대표 스키장이다.

   
 

 ▶ 실크로드 슬로프

6.1㎞의 국내 최장길이를 자랑하는 실크로드 슬로프. 해발 1,520m의 덕유산 설천봉

정상에서 시작되어 능선을 타고 내려오는 즐거움과 구름 사이를 뚫고 내려오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확 트인 경관과 고사목에 핀 눈꽃과 설경의 감상은 놓칠 수 없는 또 다른 재미!

▶ 레이더스 슬로프

만선 베이스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국내 최고 평균경사도 37%의 직벽으로 느껴지는 최상급 레이더스 슬로프. 중·상급 슬로프에 지루함을 느끼는 최상급자들에게 인기 있는 코스이며, 다이내믹한 스릴의 쾌감을 즐길 수 있다.

▶ 모차르트, 알레그로, 카덴자, 왈츠 슬로프

1997년 동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당시 세계적인 선수들이 뜨거운 열정으로 경기를 치렀던 슬로프다.

2008년도에 개장 이래 최초로 고객들에게 선보였으며, 새로운 경사도와 경치를 선사하며 최상급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 루키힐 슬로프

만선하우스 정면에 보이는 널따란 슬로프. 초/중급자 전용코스로서 상단에 국내 최고 수준의 하프파이프와 보드 파크가 조성되어 있어 보더들에게 인기 최고다.

▶ 서역기행 슬로프

초보 스키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슬로프로, 길이가 무려 3.4㎞에 달하며 덕유산C.C의

클럽하우스를 지나 솔마을 콘도로, 슬로프 주변의 덕유산을 휘돌아 내려오면서 감상하는

설경이 일품이다.

   
 

 ◆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눈썰매장

엄마 아빠와 함께 즐거운 추억 여행 더하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동심이 가득한 눈썰매장으로 go go~~

넓은 설원 속에서 누구나 아이가 되고 가족의 사랑이 더욱 깊어진다.

◆ 곤도라를 타고 올라가면 향적봉은 새하얀 눈꽃세상

국내 유일 국립공원 안에 위치하고 있어 한 폭의 동양화를 그려내는 듯한 무주덕유산리조트는 곤도라를 이용하면 단 15분 만에 1천520m의 설천봉에 올라 덕유산 최고의 설경을 감상할 수 있다.

곤도라에서 내려 가벼운 걸음으로 20여분을 걸으면 1,614m의 덕유산 최고봉인 향적봉에 오를 수 있는데 가는 동안 새하얀 은빛 낭만이 선사하는 숲길터널의 아름다운 운치와 환상의 눈꽃절경을 만날 수 있어 데이트 코스는 물론, 사진촬영 장소로 일품이다.

◆ 덕유산 중턱에서 즐기는 노천욕

덕유산 중턱의 슬로프 옆에 자리하고 있는 세솔동 야외노천탕&POOL!

질주의 쾌감을 즐기는 스키어와 보더들을 바라보며 눈 덮인 덕유산의 아름다운 풍광을 만끽하며 피로를 풀 수 있는 최상의 장소이며 무주덕유산리조트만의 자랑거리다.

매서운 겨울바람에 움츠려든 몸과 마음을 풀기에 충분하고 노천탕과 수영장, 사우나 등의 시설로 구성되어 있어 온가족이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 쾌적하고 안락한 고품격 휴양문화 선사 - 세인트 휴 사우나&찜질방

고품격이 느껴지는 휴양 공간 대형 고급 사우나&찜질방 세인트 휴.

불가마방, 소금방, 맥반석방, 황토숯방, 일본식 고온/저온 사우나, 습식사우나, 수면실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무엇보다 넓고 깨끗한 안락한 공간에서 일상에 지친 심신의 피로를 말끔히 씻고 생동감 넘치는 삶의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웰빙 공간이다.

◆ 숙박시설- 한국의 알프스, 동화의 나라 ‘특 1급 호텔 티롤’

오스트리아 티롤 주의 4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쉬탕글비르트 호텔을 모티브로 지은 무주의 유럽풍 특 1급 호텔티롤은 대자연에 동화된 조화의 미덕을 섬세하게 그려낸 알프스풍의 산악형 휴양호텔로 한국에서 특별한 유럽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이국적인 공간이다.

12가지 타입 총118실 규모의 객실에서는 알프스의 오스트리아산 적상목으로 내부를 마감처리해 맑고 깨끗한 숲에서 경험할 수 있는 삼림욕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호텔 곳곳에서 마주치는 티롤 풍의 섬세한 벽화와 공예품 및 가구들은 오스트리아에서 직접 수입해 이국적인 분위기는 물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알프스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하고자 직원들의 유니폼까지도 오스트리아에서 직수입해 착용하고 있어 알프스에서 여행하는 듯 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외에도 콘도미니엄인 가족호텔과 국민호텔 그리고 최근에 증축된 유스호스텔을 갖추고 있어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무주=임재훈 기자



<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임재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google_plus msn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박상숙
덕유산 곤드라를 가족과함께 타고올라가는도중 외다른 일행4명중 아줌마한명이 남편이 옆에 앉아가는데 헐 어깨에 기대면서 어머 좋아이러는 거예요,, 어이상실 그아줌마가 굻주렸나,, 꽃뱀인가 과부인가 왜 저런 행동을 하지 ,, 그아줌마의남편이나 자식이 그 광경을 봤더라면 ,,, 덕유산 곤드라 조심하세요 미친인간들 넘 많아요 ㅠㅠ
(2017-01-17 11:59:56)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베스트 클릭
1
문재인 정부 전북인물 중용, 주말이 분수령
2
고은 시인을 고향 군산으로!
3
새만금 대형공사, 전북 몫 찾기 ‘무산’
4
대한민국에서 가장 HOT한 도시는 ‘전주’
5
‘새만금 MOU 작성’ 재구성, 의혹은 계속
신문사소개기사제보독자투고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북 전주시 덕진구 벚꽃로 54(진북동 417-62)  |  대표전화 : 063)259-2170  |  팩스 : 063)251-7217  |  문의전화 : 063)259-2176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전북 가 00002   |  발행인, 편집인 : 김택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상기
Copyright 2011 전북도민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omin.co.kr